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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장/새로운 것들

sk브로드밴드 인터뷰

by 예민짱 2009. 4. 23.

SK브로드밴드와의 인터뷰.



본인은 3월 20일경 동네 유선방송에서 심각한 결정과 고뇌 끝에
SK브로드밴드로 이적(?)했다.
그러나...


아래 내용은 SK브로드밴드 1:1게시판에 본인 썼던 내용이다.
어떻게 한달도 채 되지 않고,
해약을 할까 심각한 고려중인 내용을
추후에 SK브로드밴드 상품 가입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하기 위해 쓰고자 한다.
본 내용은 일체의 거짓이 없음을 알리며,
또한 본인이 SK브로드밴드를 해꼬지 하려는 게 본심이 아님을 미리 전하며 쓴다.






<sk브로드앤TV 1:1 게시판>


글제목 : 랜덤상담


1. 전화할때마다 틀려지는 이야기들.
가입전 4만원이 안되는 금액으로 인터넷+실시간TV를 가입후 42000원이라고 합니다.
가입전 3월말이나 4월초에 된다던 실시간TV는 보지도 못한채 3월 며칠간만 무료, 4월 7천원정도
나가구요.
이때문에 전화하면 전화할때마다 다른 가격을 제시하는 건 무엇이 잘못되었을까요?


2.제대로 비용을 지불한 고객은 바보다?!
또한 저는 SK브로드앤 고객으로써 낼수 있는 금액은 전부다 내고는
주위사람들(사무실직원 및 친구)은 아직 가입하지도 않았지만 반년, 심지어는 1년간 TV를
무료로 보고있다는 얘기에 돈내고 쓰는 고객은 바보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엇그제 뉴스에서도 나오데요, 만원도 안되는 금액으로 인터넷+TV사용한다고 제돈내면
바보라고...

3. 대기시간 때문에 나온 핸드폰비용
어제도 전화연결과 상담 때문에 무려 30분(통화시간에만)이 넘는 시간을 사용했지요
핸드폰 비용을 대신 내주시나요?
전에 106 A/S 상담기사분은 시간이 좀 걸리니까 본인이 다시 전화주신다고 했지만
어제, 오늘은 완전 기분 꽝입니다.

관련 블로그 링크.
sk브로드밴드 106은 무료가 아니다!?  <- 클릭


4. 전화상담원 교육 상황?
어제 전화하셨던 분은 제가 조금만 성깔있는 사람이었다면,
아마 대판 싸웠을겁니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을 못하시고는 올상품이 뭐고,
단독상품이 뭐고하면서 30여분을 끄시더니 결국엔 할인하고 뭐 하면
39420이네요 하시네요. 어이가 없습니다.

제가 원한 지금 제 상황(인터넷+실시간TV+3년약정할인+T끼리내는할인등)에서 최고로
저렴하게 가격을 알려주세요 한것 뿐인데
이것 저것 계산하면서 시간이 흐르고,
둘다 기분 상했을걸요?
적어도 시간이 많이 걸릴것 같으면 다시 연락 주신다고 하셨으면 덜 화가 났겠지요.

5. 꼭 화를 내야 변화가 있는건가요?
오늘도 제가 오전부터 간신히 연락되서 연결된분께는 죄송하긴 하지만
한소리했습니다.
그분 역시 42000원이라고 계속 하시다가 윗분하고 이야기해서
39360원인가하는 가격제로 해주시더군요.

그리고 인터넷을 3개월 무료로 해주시고, TV는 결합제가 단독으로 바뀌어서 처음 가입할때
3개월 무료서비스는 받을수 없다고 하시네요.
제가 업무 때문에 그냥 끊었지만 생각하면 할수록 억울하네요.
제가 일부로 실시간 처음부터 가입 안한게 아닌데,
SK브로드엔 가격서비스 변경했다고 변경고객은 3개월 무료서비스가 없다는게
말이 됩니까?
제가 가입한게 1년이 됐나요? 2년이 됐나요?
이제 한달밖에 안됐구 울집 식구들 그거 트는것도 어려워서 거의 보지도 못했는데
이런식의 대우는 너무하신것 아닙니까?

TV를 옛날게 메인서비스고 실시간은 부가서비스여서 변경하면 혜택이 없다.
이거는 아닌것 같네요.


지금 마음이 많이 상해서
5월초 이사갈 때쯤 해약할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별것도 아닌것 가지고 해약하네 라고 생각지 마시고,
어떻게 서비스를 해주셨길래 고객이 한달도 채 못되서 다른 곳으로 가려는지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요구사항
SK브로드앤
회사 가격서비스 문제니까요, 3년약정에 의해서 생긴 무료혜택을
상품변경 따지지 마시고 실시간 TV도 3개월 무료로 해주셨으면 하네요.
정말 마음 같아서는 당장 해약하고 싶지만
부모님께서 한번 더 이야기 해보라고 하셔서 이래 장문을 남깁니다.

1:1 고객상담 답글 써주신다면 번호별로 구체적인 답변 부탁드리구요.
절대로 영업점마다 다르다는 식으로 써주시지 않으셨으면 하네요.
그렇다면 저 역시 그 영업점 소개 해주시구요.
본인이 고객이라 생각하시고 옆사람은 돈도 안내고 잘보고 있는데, 제대로 내는 사람은
바보처럼 혜택도 못받고 있다는 생각 안들게끔 설명해주세요.

상담내용은 제 블로그에 기재할겁니다.
성의있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 sk브로드앤 TV 답변 내용 --------------------------------


02106으로 전화가 오셨다.
블로그에 쓴다고 하니까 전화로 상담을 대신한다는(?) 거였다.



기선제압(?)을 위해,
전화받자마자 무조건 저자세로 자신도 상품에 대한 설명부족과
본 홈페이지 가격정책의 혼란스러움으로 인해 상담원들 또한 어렵다고 죄송하다고 하심-  --; 나보고 어찌라고.

내가 분명 번호별로 해명을 강조했건만,
무조건 죄송하다는 일관되고, 곧은의지로 사과를 하면서
이미 가입한 사람들에겐 혜택이 없다고 하심. (예상 가입자들을 위한 혜택은 시시때때로 변한다고 했음)

회사정책의 이유로 1달밖에 되지 않은 사람이라도 서비스변경을 했기에
처음 가입할때 3개월 무료혜택은 없어진다고 함.(IPTV) -  내가 이것 때문에 가입한거 였는데... 어이없음  --;

4월 현재 한달도 채 쓰지 않은 해약금액 산정내역(5월말로 계산함)
IPTV : 약 10000원
인터넷 : 약 5000~6000원 정도
현금사은품 : 180000원

대략 20만원 내야함.  - 현금사은품은 그렇다치고 인터넷과 IPTV로 약 16000원과 4월분 7000원(무료라매 나온금액), 5월분 금액(아직 산정되지 않음) 포함하면 얼마되지 않은 금액이지만
회선변경을 위해 신경썼던 정신적 데미지와 상담하면서 느낀 스트레스는 말로 표현 못하겠음.

마지막으로,
1:!게시판의 모든 답변은 전화로 대신하겠다고 하심.
핸드폰 비용에 대한 내용은 언급없었음.


---------------------------- sk브로드앤TV 가입시 주의사항---------------------------

물론 모든 인터넷 업체들이 이러한 상황이라는 뻔히 알고있음.
신규가입자 모집을 위한 총력전이라는 거,
하지만 이제 갓 가입한 고객을 이래 방치한다면,(할테면 해봐 현금사은품 물어내려면 배아플걸??)
sk브로드밴드로 가지는 기존의 이미지에 커다란 타격을 줄것이다.

sk브로드밴드로 이동 또는 가입하려는 분들 께서는
가입하실 때, 완벽한 가격 설명과 혜택에 대한 내용을 문서로라도 받은 후에 가입하는게 제일 좋지 않을까 생각됨.

그리고 또한 느낀점은 큰소리치면, 혜택이 큰소리만큼 늘어난다는 것.  --;  정말 어이없음. 내가 약한게 아닐까하는 생각도 든다 진짜!!

본인은 금번 5월에 이사를 하면서, 20만원 이라는 거금을 해약금으로 내고서도 새로운 사업자로 이동을 심각하게 고려중임.



--------------------------- sk브로드밴드에게 고하는 말씀 -----------------------------

본인은 예전부터 sk라는 브랜드에 굉장한 호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의 10여년을 사용했던 인터넷회선을 바꿀때 xpeed와 sk브로드밴드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별차이는 없지만 둘다 나중에 뛰어드는 회사들이라
여러 혜택으로 인한 출혈경쟁이 심하니까 고객입장에선 최적의 상황이었지요.

그러나 제가sk브로드밴드를 선택하게 된 중요한 이유는
sk가 가지는 브랜드의 힘이었습니다.
KT보다는 인터넷망에선 부족할지 모르겠지만, sk만의 여러가지 장점들은
저를 만족시킬거라는 이유로 거의 석달간의 고뇌끝에 내린 결정이었습니다.

sk브로드앤이 앞으로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사실 지금까지 노력으로만으로도 굳이 더이상 노력없어도 시장안착은 가능할것 같음) 신규고객유치도 좋지만, 기존고객에 신경을 더 써야 한다는 것임.

제가 무료혜택 얼마를 더 못받아서 찡찡거린다 생각할지 모르겠으나,
고객은 자신이 내는 금액만큼, 아니 그 이상을 원한다는 진리를 모르시지는 않겠지요?
저는 최소한의 권리를 주장했으나,
이미 가입했다는 이유만으로 간단히 거절당했습니다.

아직 해약의 결정은 내린것은 아닙니다.
부모님께서는 그냥 사용하시자고 하시지만,
작은 이유이겠지요,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힌다고 하지 않습니까?

앞으로도 제2의 제3의 예민짱과 같은 분들이 나올것입니다.
그때마다 죄송합니다, 아임 쏘리야~ 로 일관되고 굳은의지의 사과로 하신다면
지금처럼 유명한 인터넷망 사업자로 남으실겁니다. 그 이상의 sk브로드밴드는 될수 없겠지요.

앞으로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수 있는 그런 회사가 되길 바라며
이만 장문을 줄일까합니다.


2009.04.23. 예민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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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여름쯤해서 번개 치던날. 계속되는 TV 끊어짐현상과 인터넷속도저하로 인해 3회 클레임 걸고, LG엑스피드로 갈아탔음. 집에 어머니 혼자계셨는데, 기사님과 직원분께서 어떤상품가지고 와서 또 한번 회유를 했으나 어머님 역시 짜증이 나셨는지 해지하였음.

역시 우리나라는 가만히 있으면 바보 소리 들음.